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는 고객을 위하여
- 고객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여 민원인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청사 현관과 민원실 입구에 청사안내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사무실을 3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 사무실마다 부서 명패와 소속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 안내판을 설치하여 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인사를 드린 후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우리는 언제나 단정한 옷차림과 미소 짓는 얼굴로 고객을 맞이하고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주시는 고객을 위하여
- 고객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여 민원인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는 항상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직원은 "고맙습니다.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하고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고객을 위하여
-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발급은 2시간 이내에 하겠습니다.
- 행정과
- > 행정담당 > 이욱현
- 251-380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로그인 하셔야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