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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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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은 친절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및 청사를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쉼터로 가꾸어 모든 주민이 마음 놓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으며, 농촌과 농업인을 위하여 존재하며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보다 경쟁력 있는 농업, 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식, 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하고 새천년 과학영농을 선도할 농업전문가로서 농업인의 기술수요에 적극 부응하고, 농업기술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농업인을 우리들의 부모형제라 생각하고 모든 일을 농민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으며, 모든 민원과 영농기술을 신속 정확하고 친절하게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 저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농업인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웅비하는 청원의 기술농업을 이끌어 갈 농업을 책임질 공직자로 영농기술의 혁신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연구하며 첨단기술 농업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 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제도를 실시하여 불친절 및 행정 착오로 인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보상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서비스이행기준』을 제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방문하실 때

  •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를 게시하여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부서와 담당자를 찾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먼저 본 직원이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인사와 함께 30초 내로 하던 일을 멈추고 모든 업무에 우선적으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5분 이내에 업무처리 대행자가 처리하여 드리고 처리가 어려울 때는 즉시 휴대폰으로 연결해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하실 때

  • 전화벨 3회 이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농업기술센터 ○○○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30초 이내에 전화를 연결하여 주겠으며 끊어질 경우를 대비해 전화번호를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주신 분의 이름, 전화번호, 용건 등을 메모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전화리콜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타 기관에서 처리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는 “죄송합니다만 고객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실과에서 처리할 사항입니다. ○○의 전화번호는○○○-○○○○입니다.” 라고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께서 전화로 민원서류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3시간 이내에 댁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민원의 경우

  • 우편과 인터넷, FAX민원을 신청하는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다른 업무가 많아도 고객을 1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신청된 민원은 법정처리기한보다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고객과 대화할 때는 1회에 이해할 수 있도록 법률적 용어 사용을 지양하고 알기 쉽게 설명하여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충분히 대화하여 이해를 돕겠습니다.
  • 제출하신 서류중 미흡한 부분은 민원인이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최대한 보완하여 고객의 불편을 줄이겠습니다.

행정서비스이행기준

  • 보조사업 지원 등 농촌지도사업 추진은 계획수립 단계부터 신청, 심의, 확정절차를 거쳐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보조지원사업은 관리기간 3년을 적용하여 다수의 농업인이 혜택을 받도록 중복 지원을 지양하겠습니다.
  • 농림사업 안내, 쌀 생산대책 상황실, 영농종합 상담실 등을 설치하여 1년 365일 친절하고 성실한 상담을 하겠습니다.
  • 지역 특성에 맞는 품목별 영농교육을 연간 25회 이상 실시하고 전문 소득작목 기술교육에 대하여 문의하시면 5분 이내에 교육시기, 절차 등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새로운 영농기술 보급 및 영농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중앙, 도원과 연계하여 신속하게 해결하고 취약한 영농과제에 대한 기술지원으로 농촌진흥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도모하기 위하여 분야별 농업기술지원단을 편성 운영하여 현장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영농기술에 대하여 현장지도가 필요하실 때나 돌발재해가 발생하였을 때 연락을 주시면 1시간 이내에 담당공무원이나 농업인상담소에서 현지 출장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토양성분 분석을 통한 적량시비와 환경농업 실천을 위하여 논, 밭, 과수원 등의 토양검정, 못자리 산도검정, 객토원 점토함량 검정 또는 농작물의 병원체 및 충해의 성분 분석을 의뢰하시면 정확하게 검사, 분석하여 5일 이내에 「무료」로 시비처방서 및 분석결과를 우편 내지 직접 전화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농업인의 자체 정비 수리능력을 배양시키고자 3월부터 10월까지 농기계 수리에 불편을 느끼고 있는 오지 마을을 중심으로 사용 중인 농기계의 사전 점검 및 현장 수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특별히 수리를 요하는 부위나 부품이 있으면 기종, 회사명, 고장부위를 사전에 농업기술센터로 연락주시면 순회수리교육 준비에 만전을 기한 후 수리에 임하겠습니다.
  • 소모성 재료부품은 무상수리를 원칙으로 하고 기타 부품은 정부부품가격에 준하는 금액을 청구하겠습니다.
  • 농업인이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연장근무 및 휴일 근무를 통하여 저렴한 임대료를 받고 임대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농업기술센터 행정서비스와 관련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센터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및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우편, 전화, 팩스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번호
농업기술센터 일반 지도기획 251-4311 251-4320
농기계수리 및 임대사업 농업기계 251-4321
4-H, 생활개선사업 인력개발 251-4306
농업인교육 농촌자원 251-4331
친환경농업육성, 식량작물 기술지도 작물환경 251-4341 251-4796
바이오농업 연구개발, 우수농산물 관리제도 미래농업 251-4351 251-4797
원예작물기술지도 원예생명 251-4361 251-4798
축산 및 특작기술지도, 농업경영정보 축산특작 251-4371 251-4799

※ 홈페이지 : http://cwatec.puru.net
※ 주소 : 충북 청원군 남일면 단재로 480 청원군 농업기술센터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해 고객의 마음을 상하게 하고, 번거로움을 드렸다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농산물 상품권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였을 경우 전화시간, 응대자, 불만족사유 등을 알려주시면 사실조사 후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5,000원 상당의 보상을 드리겠습니다.
  • 부당, 지연, 불친절 민원처리에 대한 보상요구는 방문, 전화, 우편 등을 통해 해당공무원 인적사항과 부당한 처리내역, 고객의 인적사항 등을 알려주시면 3일 이내에 담당공무원의 사과와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무원 이행도 조사를 연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된 직원1명은 모범 공무원으로 표창 상신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불합리한 점들을 100% 시정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농업기술센터 공무원들은 농업인을 고객으로 모시고 고객만족과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농업인들께서도 농촌, 농업발전과 흡족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다음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농업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하며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 군 농촌지도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일들에 대해서는 군정발전과 모든 농업인의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청사를 방문하시거나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훨씬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미리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을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농업인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하실 때 농업, 농촌이 발전하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복지 청원건설에 큰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정보 담당자

행정과
> 행정담당 > 이욱현
전화번호
251-3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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