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잘사는 청원 따뜻한 지역사회 밝은 미래가 있는 행복한 청원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하수도사업소

홈으로 이동>정보공개>행정서비스헌장>직속기관/사업소헌장>하수도사업소 현재 페이지 인쇄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하수도사업소 공무원은 하수 및 폐수를 깨끗하게 처리함으로서 모든 군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의 모든 정성을 다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환경오염 사전예방 우선의 원칙을 바탕으로 하수 및 축산폐수를 완벽히 처리하여 수질오염 최소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공사에 감독 공무원으로 하여금 공사 전반에 대한 감독과 지도를 성실히 수행하여 부실시공 예방과 공사안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공사방치로 인한 주민 및 통행인에게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들에게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할 시 시정함과 아울러 다시는 그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서비스이행기준』을 제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민원인에게 항상 밝은 미소로 정중하게 인사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찾아오시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민원인을 대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공무원이 대신해 모시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주1회 대청소를 실시하고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화분을 비치하는 등 환경정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 친절하고 상냥한 목소리 전화를 받겠습니다.
  • 3번 이상 벨소리가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받는 사람의 소속과 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 때에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 부재시에는 반드시 연락처, 민원내용을 메모하여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또는 민원인과 직접 대면할 경우

  • 신분증을 부착하고 친절한 자세로 군민들을 대하겠습니다.
  • 군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하여 만족하실 때까지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서비스이행기준

완벽한 수질개선으로 청원을 푸르게!
오수 및 축산폐수 배출업소에 대하여 년 1회 이상 지도·점검하여 환경오염사고에 대비 하겠습니다.

  • 오염물질 배출량 줄이기를 추진하여 수계별 하천수질을 개선함으로써 맑은 물이 흐르는 푸른 청원을 만들겠습니다.
  •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불편을 주는 시설공사를 추진할 때에는 최소한 공사개시 7일전에 공표하고 공사시간도 최대한 단축하여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배수설비 설치신고 민원을 처리기간 내 최선을 다하여 처리하겠으며 공사 감독을 철저히 하여 공사 후 하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 이행목표 처리기준
민원서류 이행목표 처리기준
민원명 법정처리기한 이행목표기한 구비서류
(수수료)
폐수배출시설설치허가 10일 8일
폐수배출시설변경신고 5일 4일
오수처리시설설치신고 2일 2일
오수처리시설준공검사 5일 4일
배수설비 설치신고 5일

4일

배수설비 준공검사신청 5일 4일

고객의 의견제시 방법

하수도 관련 불편부당한 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개인하수처리시설 설치신고, 배수시설
설치신고, 분뇨· 폐수종말처리시설 위탁
관리 및 지원
하수행정담당 251-4441~6 251-4460
하수도시설 및 관거사업 시설담당 251-4451~4
하수처리장 관로점검·관리,
하수처리장 관리, 수질검사·측정관리
오수담당 251-4461~4

※ 주소 : 충북 청주시상당구 율봉로 167번길 72 청원군 하수도사업소

정보 담당자

행정과
> 행정담당 > 이욱현
전화번호
251-380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로그인 하셔야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