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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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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상수도사업소 공무원은 청원군민에게 전국 제일의 맑은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은 물론 모든 군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의 모든 정성을 다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군민이 언제나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하고 군민이 필요한 양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돗물의 신뢰성 제고를 위하여 생산 및 공급과정에서 수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그 결과를 군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공표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돗물 공급 및 수질에 문제가 발생되면 최대한 신속히 조치하여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들이 정수장 및 축산폐수, 하수처리시설 등의 견학을 원할 경우 언제든지 환영하여 처리과정을 친절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수질관리의 철저를 기하기 위하여 상수원보호구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도요금을 정확하고 공정하게 부과하고 요금과 관련된 민원은 친절히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들에게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할 시 시정함과 아울러 다시는 그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서비스이행기준』을 제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민원인에게 항상 밝은 미소로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찾아오시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민원인을 대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공무원이 대신해 모시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주1회 대청소를 실시하고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화분을 비치하는 등 환경정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 친절하고 상냥한 목소리로 전화를 받겠습니다.
  • 3번 이상 벨소리가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받는 사람의 소속과 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 때에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또는 민원인과 직접 대면할 경우

  • 신분증을 부착하고 친절한 자세로 군민들을 대하겠습니다.
  • 군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하여 만족하실 때까지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서비스이행기준

맑은 물 공급으로 대한민국 행복1번지 실현

  • 다가오는 21세기 물 부족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중장기수도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상수도관련 시설확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수돗물을 충분하게 공급하겠습니다.
  • 낡고 오래된 노후관은 지속적으로 교체하겠습니다.
  • 수돗물 미 급수지역의 주민 다수가 상수도 보급을 원할 때에는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 급수공사를 신청하시면 처리기한 이전에 처리하되 빠른 시일 내에 가부를 결정하여 전화로 통보하겠습니다.
  •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불편을 주는 시설공사를 추진할 때에는 최소한 공사 개시 3일 전에 공표하고 공사시간도 최대한 단축하여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급·배수관 시설공사 시에는 공사 감독을 철저히 하여 공사 후 하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상수원보호구역 내에서의 각종 오염행위 대한 순회·순찰활동을 1일 2회 이상 실시하여 맑고 안전한 상수원을 확보하겠습니다.
  • 수질검사는 정기적으로 빠짐없이 실시하고 검사결과를 매월 청원군 홈페이지 및 공공장소에 게시하며 청원군민신문 등 각종 생활 정보지를 통하여 수질상식의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수질에 이상이 발생한 때에는 해당지역에 즉시 출장하여 현장확인하고 군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은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수도계량기 검침은 매월 정해진 일자에 빠뜨리지 않고 정확하게 실시하겠으며, 명찰을 패용하고 단정한 복장과 밝은 얼굴로 친절하게 군민들을 대하겠습니다.
  • 수도요금이 검침 또는 전산작업상의 실수 등으로 부당하게 부과되었을 시는 이를 즉시 시정하고 사과드리겠습니다.
  • 수도요금 고지서의 분실 또는 훼손으로 재발급을 요구하시면 1일 이내에 재발급하여 민원인에게 직접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 이행목표 처리기준
민원서류 이행목표 처리기준
민원명 법정처리기한 이행목표기한 구비서류
(수수료)
급수공사 신청 5일 4일  
급수전 명의변경신고 3시간 1시간  
급수전 폐전신고 2일 1일  
정수처분 해제신고 3시간 1시간  

고객의 의견제시 방법

상하수도 관련 불편부당한 서비스에 대한 의견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상수도사용량검침,
요금조정 · 부과 · 징수 · 감액조정
운영담당 251-4411~4415  
상수도 송 · 배수관 신설공사,
급수공사 승인 · 결과,
상수원보호구역 단속·관리
상수도담당 251-4421~4424
정 · 배수장 청소 및 청소업체관리,
노후관사업·누수공사설계시행,
송배수관 및 노후계량기 유지관리,
상수원보호구역 단속,관리
시설담당 251-4431~4434

※ 홈페이지 : http://water.puru.net/
※ 주 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율봉로 167번길 72

시정 및 보상조치

민원인께서 우리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다시 방문했을 경우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토록 하고 재 방문에 따른 불편에 대해서는 집까지 모셔다 드리겠습니다. 다만, 본인이 보상을 요구할 시는 교통비에 상응하는 보상을 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인께서 우리 직원들로 하여금 불친절이나 부당한 처분을 당하신 경우

  •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하고
  • 부당한 처분에 대하여는 사실 확인을 거쳐 즉시 정정토록 조치하겠습니다

불친절·불만족 사항에 대해서 신고하지 않은 사항도 매월 자체점검을 통하여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상수도사업소 공무원은 언제나 맑고 깨끗한 양질의 수돗물을 생산·공급하여 군민 여러분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상수도와 관련하여 보다 흡족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다음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돗물은 많은 돈을 들여 생산·공급하는 것임으로 물 아껴 쓰기를 생활화합시다.
  • 전국 최고의 수돗물 생산을 위하여 상수원 보호구역을 보호합시다.
  • 수도와 관련된 시설은 아끼고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정의 수도시설을 수시로 점검·보수하여 누수로 인한 요금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도 계량기 검침이 용이하도록 계량기 BOX 주변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질에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직원들이 불친절하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그때그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 우리 사업소를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예약해 주시면 훨씬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자

행정과
> 행정담당 > 이욱현
전화번호
251-3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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