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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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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현도면 직원들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봉사행정을 우선으로 업무처리를 하고 청사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이 방문하면 밝은 미소로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관련 법규 적용 시 가능한 긍정적인 방향에서 먼저 검토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방문하는 민원인이 편하게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부당한 업무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 시정과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으로부터 실천사항에 대하여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사항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서비스이행기준

고객을 대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실 때
  • 우리 면의 청사안내도 및 담당직원의 사진, 배치도 등을 현관 입구에 게시하여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하면 먼저 본 직원이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등 인사와 함께 하던 일을 멈추고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노약자나 장애인이 방문하면 먼저 본 직원이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말을 한 뒤 담당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인해 자리에 없는 경우 10분 이내에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처리가 어려울 경우 담당자에게 휴대폰을 연결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할 때
  • 전화벨이 울릴 때는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에는 “예”, “감사합니다”, “현도면사무소 000입니다“ 라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담당자가 다를 경우 10초 이내에 연결하여 주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 주신 분의 성명, 전화번호, 용건 등을 확인하고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라도 친절하게 응대하며 다른 기관의 처리부서를 알면 문의하실 곳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으면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를 한 뒤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뒤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 FAX민원의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토록 하겠으며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민원인에게 10분 이내에 변동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일반적인 민원처리
  • 내부문서 처리보다는 민원을 우선 생각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법정기일만을 기다리지 않고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제출하신 서류 중 보완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는 정확하고 상세하게 알려주어 필요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별 실천과제
  • 총무담당소관
    • 동향을 신속히 파악하여 사안별로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납세의무자가 납세의무자 본인의 지방세 관련 정보 요구 시 5분 안에 궁금한 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처리하겠습니다.
    • 생활대형폐기물은 배출 신고 접수 후 2일 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주민생활담당소관
    • 복지대상자의 다양한 욕구를 청취하고 어려운 세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복지혜택을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의 상담을 위해 편안하고 아늑한 주민상담실을 운영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특색 있고 경쟁력 있는 공원 조성으로 장승민속 축제를 개최하여 현도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주민소득원을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 민원봉사담당소관
    •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주민등록등,초본은 접수 후 3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을 위한 각종 홍보 책자를 비치하여 서류를 기다리는 동안 민원인이 지루해 하지 않도록 고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산업담당소관
    • 지적도면을 비치 민원인이 위치 확인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농업관련 정보 문의 시 해당 정보를 고객에게 전화 및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군민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

  • 행정정보공개 청구 후 공개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하여는 10일 이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미담, 수범사례, 기타 홍보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는 청원군민신문에 게재하여 홍보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성실히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에 침해되는 사례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2회 이상 면사무소를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5천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응대, 행정처리 등에 불친절하여 기분이 상하는 등 불만족스러운 경우 5천원 상당의 상품권 등을 드리겠습니다.
  • 부당, 지연, 불친절 민원처리에 대한 보상요구는 방문, 전화, 우편 등을 통해 해당 공무원 인적사항과 부당한 처리내역, 고객의 인적사항 등을 알려 주시면 3일 이내에 담당공무원의 사과와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행정서비스와 관련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면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및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우편, 전화, 팩스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수제안에 대하여는 군이나 도로 추천하여 활용되도록 하겠습니다
  • 의견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
    • 우편 : 363-820 청원군 현도면 선동리 499-3번지 현도면사무소
    • 전화 : 043) 269 - 5618, 251-5603
    • 전송 : 043) 251 - 5626~8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공무원 이행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현도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된 직원 1명은 모범 공무원이나 유공공무원으로 표창 상신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불합리한 점들은 바로 시정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면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한 사항이나 불만족스러운 일들은 묻어두지 말고 바로 알려 주어 시정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정 또는 공공복리를 위해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위에 모범공무원이나 친절한 고객이 있으면 추천하여 주시고 고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현도면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정보 담당자

행정과
> 행정담당 > 이욱현
전화번호
251-3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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