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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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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북이면 직원 전원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봉사행정,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하며 결과에 만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밝은 미소와 자상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저희들의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 적절한 시정과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보다 나은 발전을 위하여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리며 주민과 늘 함께하는 면 행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이행기준

고객을 대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사진과 업무가 표시된 안내판을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먼저 본 직원이『어서 오십시오』『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인사와 함께 1분 이내에 하던 모든 일을 멈추고 우선적으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이라도 고객을 대하게 되면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출장으로 고객이 기다리시면 10분 이내에 업무 대행자가 처리하여 드리고 처리가 어려울 때는 3분 이내 휴대폰으로 연결해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거동 불편하신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먼저 본 직원이 일어나 의자를 권하여 드리고 민원사항을 대행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돋보기를 비치하고 글씨를 모르는 어른신께는 업무 담당자가 민원서류를 대서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민원의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안녕하세요 ? ○○○입니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1분 이내에 고객의 요점을 간략히 전달하고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고객이름, 용건,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을 때에는『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등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것을 확인한 후 1초 이상 경과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 FAX민원의 경우
  • 우편·FAX민원을 신청하는 경우 1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변동사항 발생 시 10분 이내에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일반행정 서비스
  • FAX, 복사기, 전화기, 인터넷 pc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 주민 여러분에게 불편을 주는 각종 생활민원은 신고접수 1시간 이내에 방문하여 확인하고 조치계획을 2시간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신청된 다음 민원서류는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는 법정처리기한
    민원명 법정처리기한 단축처리목표
    창구민원 즉결민원 3시간 3분
    FAX민원 등 3시간 1시간
    유기한 민원 농지취득자격증명서 4일 3일
    농지전용신고 10일 7일
    하천 및 도로점용 기간연장 허가 5일 4일
총무행정서비스
  • 총무행정서비스
    • 주민이 알아야 할 사항은 이장회의 등 각종 회의 시 교육·홍보 하여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고객참여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무료이용 인터넷방을 활용하여 근무시간 및 토·일요일에도 무료 개방토록 하겠습니다.
    • 청소차량은 아침 일찍 수거하여 악취발생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여름철 방역활동을 전개하여 예방활동에 대처함은 물론, 주민이 원하는 시간 및 장소에 방역을 실시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개별공시지가 및 지적도면을 이용하고자 하면 담당자가 직접 10분 이내에 열람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지방세 자동납부, 카드납부 등을 홍보하여 납세자의 납부 편의를 돕겠습니다.
  • 주민생활 행정서비스
    • 노약자(할머니, 할아버지) 방문시 음료수를 대접하여 드리겠습니다.
    • 사적인 상담을 원하실 때에는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주민상담실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무료빨래방을 운영하여 어려운 노인을 가족같이 섬기겠습니다.
  • 민원봉사행정서비스
    • 창구민원의 획기적인 개선으로 대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주민등록 등·초본은 접수 후 3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단, FAX 민원 등은 불필요한 시간의 낭비를 방지하기 위하여 처리 예정시간을 사전 예고토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고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신간 책자를 비치하겠습니다.
  • 산업행정서비스
    • 농업관련 정보 문의 시에 1일 이내에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고객에게 전화 FAX·E-mail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장마철 농작물 피해의 최소화를 위하여 대주민홍보에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 창구를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농촌주택개량 표준도면을 비치하여 고객의 건축민원 상담에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 재난·재해에 신속하게 대비코자 수시 사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옥외광고물 허가민원은 5일 이내, 신고민원은 2일 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군민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

  • 행정정보 공개신청 후 늦어도 10일 이내에 공개하여 궁금해 하시는 사항을 처리하겠으며 투명하게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 업무를 책임감 있게 처리하고자 모든 공문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알려 행정실명제를 실현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성실히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에 침해되는 사례가 1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고객께서 담당자의 잘못으로 2회 이상 면사무소를 방문하셨을 때 최우선적으로 처리함과 동시에 5천원 상당의 농산물 상품권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 하였을 경우 전화시간, 응대자, 불만족사유 등을 알려주시면 사실조사 후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5천원 상당의 문화·농산물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부당·지연·불친절 민원처리에 대한 보상요구는 방문, 전화, 우편 등을 통해 해당 공무원 인적사항과 부당한 처리내역, 고객의 인적사항 등을 알려주시면 3일 이내에 담당공무원의 사과와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
    • 우편 : 363-920 청원군 북이면 신대리 4-8 북이면사무소
    • 전화 : 043) 251 - 5852
    • 팩스 : 043) 251 - 5878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이행기준 달성 평가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으며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1개월 이내 면 마을게시판, 홍보책자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으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면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사항이나 미흡했던 일들은 묻어두지 말고 면 행정에 적극 참여하는 마음으로 그때그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정 또는 공공복리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인정 넘치는 동네를 만듭시다.
  • 주위에 모범 공무원이나 친절한 고객이 있다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만이 보다 나은 북이면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정보 담당자

행정과
> 행정담당 > 이욱현
전화번호
251-3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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